<HBIZ_STORY1 : 삶에 변화가 없으면 인생은 이미 녹슨 것>
○ 삶에 변화가 없으면 인생은 이미 녹슨 것
○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그 삶에 변화가 없다면 그의 인생은 이미 녹슬어 있는 것과 다름없다.
○ 녹은 어디서 생기는가?
○ 물론 쇠에서 생긴다.
○ 쇠에서 생긴 녹이 쇠 자체를 못 쓰게 만든다.
- 법정스님
<이어지는 글>
- ‘나이를 더해가는 것만으로 사람은 늙지 않는다.
- 이상을 잃어버릴 때 비로소 늙는다.
- 세월은 피부에 주름살을 늘려 가지만 열정을 잃으면 영혼이 시든다.
- 그대는 가지고 있는 믿음만큼 젊고, 의심만큼 늙는다.
- 자신감만큼 젊고 두려움만큼 늙는다.
- 희망만큼 젊고 실망만큼 늙는다.’ (새뮤얼 울먼의 ‘청춘’)
- 꿈과 희망, 열정을 잃지 않으면서 끝없이 변화를 즐기고 있다면 귀하는 나이와 관계없이 영원한 청춘입니다.
<HBIZ_STORY2 : 많이 웃으면 많이 팔 수 있다.>
○ 많이 웃으면 많이 팔 수 있다.
○ 연기자를 동원, 그중 50명은 시종일관 웃음을 띠고, 50명은 무표정한 상태로, 나머지 50명은 험상궂거나 신경질적인 얼굴로 판매를 하는 실험을 했다.
○ 그 결과 놀랍게도 웃음팀은 목표량의 3~10배까지 팔았고, 무표정팀은 목표량의 10~30%를 판매한 반면, 인상을 쓴 팀은 전혀 팔지 못했다.
- 프린스턴 대학 판매연구소 제이슨 박사
<이어지는 글>
- 판매원들은 95%의 이성과 5%의 감성으로 고객에 다가가지만 고객들은 5%의 이성과 95%의 감성으로 판매원을 대합니다.
- 95%의 감성에 결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이 바로 미소와 웃음입니다.
- 전설적 자동차 판매왕 '조 지라드'는 '웃음의 위력을 알지 못하는 세일즈맨은 결코 성공할 수 없다'고 단언합니다.
(이요셉 한국 웃음연구소 소장의 글 참고)
<HBIZ_STORY3 : 현 상황에 결코 만족하지 말라.>
○ 현 상황에 결코 만족하지 말라.
○ 천하에 하나도 이룬 것이 없는 사람이 몇 명인지 모르겠지만 그들이 아무것도 이루지 못한 이유는
너무 쉽게 만족하기 때문이다.
○ 자신의 향상을 꾀하는 첫 걸음은 현재 지위에 머물러서는 절대 안 된다는 것이다.
○ 현재 상황에 만족하지 않는다면 당신은 계속해서 새로운 성공을 거둘 수 있다.
- 나폴레온 힐
<이어지는 글>
- 누구나 한번 쯤은 성공을 맛보게 됩니다.
- 그러나 그 성공은 그것에 만족한 사람에게는 즉각적 쇠퇴를, 거기서 그치지 않고 끝없이 정진하는 자에게는 보다 큰 성취를 안겨 주는 갈림길이 됩니다.
- 집요하게 끝까지 파고드는 소위 ‘편집광’만이 살아남을 수 있는 무서운(?) 시대가 현실이 되고 있습니다.
<HBIZ_STORY4 : 역경 예찬>
○ 역경 예찬
○ 역경(고난)은 성공하기 위해 반드시 치러야 할 통과의례다.
○ 역경은 사람을 겸손하게 한다.
○ 역경은 사람을 지혜롭게 만든다.
○ 역경은 사람을 강하게 만든다.
○ 역경만큼 신사적인 적(敵)은 없다.
○ 역경이 지고 물러날 때는 돈보다 귀한 지혜라는 선물을 남겨주고 가기 때문이다.
- 한근태
<이어지는 글>
- 인생, 혹은 사업 상 가장 힘들었던 적은 언제입니까라는 질문을 받을 때면 저는 항상 다음과 같이 대답합니다.
- "단 한번도 힘든 적이 없었습니다. 어려운 일일수록 가치 있고 소중한 경험과 지혜를 안겨 줄 선물로 생각하고 감사하기 때문입니다."
- 늘 겸손과 지혜를 주고 자신을 담금질시켜 주는 역경보다 더 소중한 선물이 어디 있겠습니까?
<HBIZ_STORY5 : 고객 행복 극대화가 모든 직원의 사명이 되게 하라!>
○ 고객 행복 극대화가 모든 직원의 사명이 되게 하라!
○ ‘이 급여는 고객이 지급하는 것입니다. 만약 고객이 우리를 선택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소중한 삶의 일터를 빼앗기게 됩니다. 따라서 우리 모두는 고객 매우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 이 문구는 우리 회사의 월급 봉투에 큼지막하게 쓰인 내용으로 우리 직원들에게 매월 급여일에 한 번씩 고객에 대한 감사와 더불어 본인들의 고유한 사명이 바로 고객의 평생 가치 극대화, 즉 고객 매우 만족(고객 행복)에 있음을 상기시켜 주는 역할을 합니다.
○ ‘마케팅이란 수익성 있는 고객을 찾아내고, 유지하고, 키워나가는 과학과 예술’입니다.(필립 코틀러)
○ 새로운 고객을 확보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마케팅(더나가 사업의 핵심)은 장기간에 걸쳐 우리와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는 고객을 유지, 확대하는 활동에 있습니다.
○ 델타항공 전 회장 제리 그린스타인은 ‘자신이 살던 도시에 노드스트롬이 없어서 노드스트롬 매장이 있는 도시에 머무를 때만 쇼핑을 했다’고 말한 바 있는데, 이 정도의 고객 충성도를 확보할 수 있어야만 장기적 고객 확보가 가능하다 할 것입니다.
○ 마케팅은 너무 너무 중요해서 마케팅 부서에만 맡겨둘 수 없습니다. 기
○ 업의 제 1자산인 우량 고객을 섬겨 그들의 평생 행복을 극대화시키기 위해서는 기업 내 모든 구성원이 99%의 고객 만족으로는 부족하다는 ‘절대 고객 만족 의지’를 공유하고, 고객 행복 극대화를 자신들의 임무로 설정하여 일상생활 속에서 이를 실천하여야 합니다. 그것만이 모든 조직의 살길입니다.
<이어지는 글>
- 조직을 이해하기 위해 구조적 차원과 상황 배경적인 차원을 이해해야 하는 이유는 모든 조직의 목표라고 할 수 있는 높은 조직 성과와 효과성을 달성할 수 있는 조직의 설계 방식을 알아내기 위함이다. 그러나 그 이전에 조직 성과와는 다른 중요한 개념인 효율성과 효과성에 대한 이해를 할 필요가 있다.
이상으로 경영 및 인사 관련_삶에 변화가 없으면 인생은 이미 녹슨 것, 많이 웃으면 많이 팔 수 있다., 현 상황에 결코 만족하지 말라., 역경 예찬, 고객 행복 극대화가 모든 직원의 사명이 되게 하라!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본 글들은 사단법인 행복한 성공, 행복한 경영이야기의 내용을 5편 내외를 묶어서 공유하기 위하여 포스팅하였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