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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노무 주요 질의회시 및 업무 가이드 총정리

경영 및 인사 관련_만약 고객이 옳지 않다면 규칙1을 보라!, 현재를 선물이라고 부르는 이유, 가장 존경받는 CEO를 뽑는 포춘의 기준, 인재를 얻는 법, 불평이라는 귀중한 선물

by 행복드림공간 2024. 7.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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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BIZ_STORY1 : 만약 고객이 옳지 않다면 규칙1을 보라!>

○ 만약 고객이 옳지 않다면 규칙1을 보라!

규칙 1. 고객은 항상 옳다(The customer is always right).

규칙 2. 만약 고객이 옳지 않다면 규칙 1을 상기하라(If the customer is ever wrong, reread rule 1.)

 

- 스튜 레오나드(Grocery store)사의 지석에 담긴 글

 

<이어지는 글>

- 고객과의 다툼에서 이길려고(?) 하는 직원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 일단 고객은 항상 옳다는 믿음을 가지고 고객을 대할 때, 고객도 직원의 그러한 마음을 쉽게 알아챌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HBIZ_STORY2 : 현재를 선물이라고 부르는 이유>

○ 현재를 선물이라고 부르는 이유

○ “시간이나 말을 함부로 사용하지 말라. 둘 다 다시는 주어담을 수 없다. 인생은 경주가 아니라, 그 길의 한걸음 한 걸음을 음미하는 여행이다. 어제는 역사이고, 내일은 미스테리이며, 그리고 오늘은 선물이다. 그렇기에 우리는 현재(Present)를 선물(Present)이라고 말한다.”

 

- 잭 웰치가 직원들에게 보낸 이메일 중

 

<이어지는 글>

- 금요일이라 부담 없는 내용을 골라 보았습니다. 그런데 막상 보낼려고 하니 결코 가벼운 주제가 아닌 것 같습니다. 후회 없는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HBIZ_STORY3 : 기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 가장 존경받는 CEO를 뽑는 포춘의 기준

○ “우리 목록에 들기 위해서 리더들이 반드시 실천해야 할 덕목이 있다. 아이러니컬하게도 투자가들이 금기사항으로 꼽는 항목이기도 하다. 그것은 바로 사랑에 빠지는 것이다”

 

- 포춘 편집장이 말하는 '가장 존경받는 CEO를 뽑는 기준'

 

<이어지는 글>

- 가장 존경받는 기업이 되기 위한 필요조건이 바로 가슴으로 경영하는 따뜻한 CEO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고객과 직접 대면하는 현장 종업원을 최고로 생각하고, 그들을 섬기는 사랑의 실천, 독자성과 자율성을 최대한 많이 부여하는 서번트 리더, 이런 리더가 바로 최고의 리더로 인정받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HBIZ_STORY4 : 인재를 얻는 법>

○ 인재를 얻는 법

○ “능력 있는 사람을 찾으면서 돈을 아껴서는 안 된다. 나의 비결은 돈으로 인재를 사는 것이다. 사물을 대하는 눈이 날카롭고 사람됨이 믿을 만하면 임금은 아무리 많이 줘도 아깝지 않다. 그러나, 정말로 걸출한 인재를 얻으려면 돈을 많이 주는 것만으로는 충분치 않다. 情과 義로 사람들을 감동시켜야 진정한 인재를 만들 수 있다”

 

- 중국 전설적 거상, 호설암(胡雪巖)

 

<이어지는 글>

- 인재를 얻는 길이야말로, 사업성공의 유일한 길이라 생각합니다.

- 정과 의로 인재를 감동시켜야 진정한 인재를 얻을 수 있다는 옛 사람들의 지혜를 되새겨 봅니다.

 

 

 

<HBIZ_STORY5 : 불평이라는 귀중한 선물>

○ 불평이라는 귀중한 선물

○ “고객으로부터 불평을 들으면 귀중한 것을 받는 것처럼 기뻐할 수 있도록 불평이 곧 선물이라는 개념을 당연하게 생각할 수 있어야 한다. 선물을 받을 때처럼 받자마자 고마워해야 한다.”

- Janelle M. Barlow. TMI사 회장

 

<이어지는 글>

- 고객과의 관계가 나쁘거나 실패하고 있다는 가장 확실한 신호는 고객으로부터 아무런 불만의 표현이 없는 것입니다.

- 불만족한 고객의 96%는 불만을 호소하지 않는다 합니다.

- 새로운 고객을 찾기보다 기존 고객을 유지하는 것이 훨씬 저렴하고 쉽기 때문에, 고객이 불만을 적극적으로 표출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불평을 처리하고, 만족고객으로 전환하는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합니다.

 

 

 

이상으로 경영 및 인사 관련_만약 고객이 옳지 않다면 규칙1을 보라!, 현재를 선물이라고 부르는 이유, 가장 존경받는 CEO를 뽑는 포춘의 기준, 인재를 얻는 법, 불평이라는 귀중한 선물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본 글들은 사단법인 행복한 성공, 행복한 경영이야기의 내용을 5편 내외를 묶어서 공유하기 위하여 포스팅하였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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