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BIZ_STORY1 : 내가 매일 되새기는 것>
○ 내가 매일 되새기는 것
○ ‘하루에도 백번씩 나는 나의 삶이, 살아있는 혹은 죽은 사람의 노고에 의존하고 있다는 것을 되새긴다. 그리고 받은 것 만큼 되돌려 주기 위해 얼마나 많이 노력해야만 하는가를 스스로 일깨운다.’
○ 알버트 아인슈타인의 말입니다.
<이어지는 글>
- 성공에 대한 관심이 점점 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HBIZ_STORY2 : 세계 최고의 업적을 만들어 가는 사람들>
○ 세계 최고의 업적을 만들어 가는 사람들
○ “부정적인 사람은 결코 위대한 기업을 세울 수 없다. 부정적인 사람의 말을 듣고 큰일을 성취한 사람은 없다 또한 이미 입증된 분야에서 입증된 아이디어를 가지고 크게 성공한 사람도 없다, 새로운 산업을 창조하고 새로운 제품을 발명하고 오래 지속되는 굳건한 기업을 만들고, 주변 사람들에게 능력을 고취시켜 최고 수준의 업적을 이룩하게 할 수 있는 사람은 바로 남들이 가지 않은 길을 가는 사람들이다.”
○ 스타벅스 하워드 슐츠 회장의 지론입니다.
○ ‘모든 것이 변한다는 사실을 빼놓고는 변하지 않는 것은 없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저는 부정적인 사람들이 위대한 일을 할 수 없다는 것도 만고불변의 진리라 믿고 있습니다.
<이어지는 글>
- 나는 날마다 회사를 출근할 때 소풍가는 기분으로 나갑니다. 일하러 나가는 것이 아니라, 소풍가는 날처럼 즐거운 마음과 희망을 갖고 오늘 할 일을 그려봅니다. - 정주영 (현대그룹 창업주)
<HBIZ_STORY3 : 찰스 다윈이 말년에 남긴 편지>
○ 찰스 다윈이 말년에 남긴 편지
○ 30살 정도까지는 시는 내게 큰 기쁨을 주었어.
○ 그런데 지금은 벌써 몇 년 동안 시를 단 한 줄도 읽지 못하는 신세가 되었지.
○ 내 머리는 무수하게 모아 놓은 사실에서 일반적인 법칙을 뽑아내기 위한 기계가 되어버린 것 같아.
○ 내가 삶을 다시 살 수 있다면 일주일에 몇 번은 시도 좀 읽고 음악도 듣는다는 규칙을 정해 놓을 텐데. 이런 취미를 잃은 것은 행복을 잃은 거나 마찬가지야.
○ 그리고 우리 안의 감정적인 부분이 약해지면서 지성도 해를 입는 것 같아.
○ 도덕성은 더 말할 것이 없다네.
- 찰스 다윈이 말년에 남긴 편지
<이어지는 글>
- 진화론으로 유명한 찰스 다윈이 인생말년에 지인에게 보낸 편지의 일부입니다.
<HBIZ_STORY4 : 소인(小人)과 군자(君子)>
○ 소인(小人)과 군자(君子)
○ 소인(小人)은 내가 잘되기를 먼저 생각하고 군자(君子)는 남이 잘되기를 먼저 생각합니다.
○ 소인은 「利己立志小人心」이요. 군자는 「利他自義善行心」입니다.
○ 소인은 남의 잘못을 좋아하고 군자는 남의 잘못을 감싸 주고 용서해 줍니다.
○ 소인은 자신의 잘못에 관대하고 군자는 남의 잘못에 관대합니다.
○ 소인은 타인에 엄격하고 군자는 자신에 엄격합니다.
- (고인수 삼성인력개발원 부원장 글 인용)
<이어지는 글>
- 소인도 마음을 닦으면 군자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HBIZ_STORY5 : 리더가 된다는 것은>
○ 리더가 된다는 것은
○ 리더가 되기로 선택했을 때 우리는 다른 사람들을 위해 봉사하기로 선택한 것이다.
○ 리더가 된다는 것은 다른 사람들로부터 무언가를 얻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이 우리들로부터 무언가를 얻는 것이다.
- James M. Kouzes and Barry Z. Posner (리더십 챌린지 공동 저자)
<이어지는 글>
- 사람들이 리더를 기억하는 것은 그가 그 자신을 위해 한 일 때문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을 위해 한 일 때문입니다.
- 리더의 지위가 올라갈수록 커지는 것은 권한이 아니라 책임감이라는 것을 제대로 인식하는 것, 그것 하나만으로도 당신의 리더십은 크게 신장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경영 및 인사 관련_내가 매일 되새기는 것, 세계 최고의 업적을 만들어 가는 사람들, 찰스 다윈이 말년에 남긴 편지, 소인(小人)과 군자(君子), 리더가 된다는 것은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본 글들은 사단법인 행복한 성공, 행복한 경영이야기의 내용을 5편 내외를 묶어서 공유하기 위하여 포스팅하였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