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BIZ_STORY1 : 꿈을 날짜와 함께 적어 놓으면>
○ 꿈을 날짜와 함께 적으면..
○ 꿈을 날짜와 함께 적어 놓으면 그것은 목표가 되고, 목표를 잘게 나누면 그것은 계획이 되며, 그 계획을 실행에 옮기면 꿈은 실현되는 것이다.
<그레그 S. 레읻>
<이어지는 글>
- 구체적인 꿈은 목표를 달성하게 하지만, 구체적이지 않은 계획으로는 아무것도 달성할 수 없다는 말이 생각납니다.
- 목표가 생각대로 이뤄지지 않을 때도 많습니다.
- 그렇다고 해서, 구체적 목표를 수립하고 이를 실행에 옮기는 것의 중요성이 훼손될 수는 없습니다.
<HBIZ_STORY2 : 성공 브랜드는 영원하다.>
○ 성공 브랜드는 영원하다.
○ “공장에서 제조되는 것은 제품이지만 소비자가 사는 것은 브랜드이다.
○ 제품은 경쟁사가 복제할 수 있지만 브랜드는 유일무이하다.
○ 제품은 쉽사리 시대에 뒤질 수 있지만 성공적인 브랜드는 영원하다”
- 글로벌 광고기업 WPP 스티븐 킹 (Stephen King)
<이어지는 글>
- 고객들은 기능적 효용에서도 가치(Value)를 느끼지만, 무형의 브랜드 자산(Brand equity)이 주는
이미지 상의 가치도 크게 느낍니다.
- 브랜드 자산을 어떻게 키워 나갈 것인가 하는 것은 이제, 성공을 꿈꾸는 모든 경영자의 엄중한 책무 중 하나입니다.
<HBIZ_STORY3 : 항상 진실을 이야기 하라.>
○ 항상 진실을 이야기 하라.
○ 사람들에게 진실을 말하라.
○ 그 이유는 첫째, 그렇게 하는 일이 옳은 일이기 때문이고, 둘째, 결국 사람들이 언젠가는 진실을 알게 되기 때문이다.
○ 지금 당장이든 아니면 오랜 시간이 지난 후든 부정직함은 드러나게 마련이며, 아무리 감추려 해도 소용이 없다
- 모토롤라 전 CEO 폴 갤빈
<이어지는 글>
- 뭔가 일이 터졌을 때 무의식적으로 감추려고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 그러나 속이는 사람들은 나약한 사람들입니다.
- 사람들은 그런 부정직한 리더를 따르지 않습니다.
- 정직과 성실성은 장기적으로 조직의 성공을 가져오는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 ‘당신의 직원들과 고객, 대중, 그리고 당신 자신에게 늘 솔직하라. 그러면 장기적인 성공을 거두게 될 것이다’ 라는 존슨앤존슨의 전 CEO. 제임스 버크의 말을 되새겨 봅니다.
<HBIZ_STORY4 : 사람을 판단하기 위한 3가지 실천 지침>
○ 사람을 판단하기 위한 3가지 실천 지침
○ 우리는 사람들을 엄격하게 판단하기 위한 세 가지 실천 지침을 발굴했다.
1) 의심스러울 때는 채용하지 말고 계속 지켜보라.
- 회사는 적합한 사람들을 충분히 끌어들일 수 있는 능력에 맞추어 그 성장을 제한해야만 한다.
2) 사람을 바꿀 필요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 즉시 실행하라
- 먼저 누군가를 부적합한 자리에 앉힌 건 아닌지 확인하라.
3) 최고의 인재를 문제가 가장 큰 곳이 아니라 기회가 가장 큰 곳에 배치하라
- 문제 사업부를 팔아 치울 경우 최고의 인재들을 함께 팔아 치우지 말라.
○ “사람이 가장 중요한 자산”이라는 옛 격언은 틀렸다.
○ 사람이 가장 중요한 자산이 아니다.
○ 적합한 사람이 가장 중요한 자산이다.
○ 누가 ‘적합한 사람’인지의 여부는 전문 지식이나 배경, 기술 보다는성격상의 특질이나 타고난 소양과 더 관련이 있다. [Good to Great]
<이어지는 글>
- 상식을 벗어나서 성공한 사례로 ‘아트 이삿짐 센터’가 있다. 일반적으로 이사는 수송업으로 보는 것이 보통이었다.
<HBIZ_STORY5 : 기업 성과와 구성원 만족도 사이의 균형>
○ 기업 성과와 구성원 만족도 사이의 균형
○ 구성원들이 회사를 위해 열정을 가지고 감정적인 헌신(Emotional Commitment)을 하도록 하기 위해서는 기업의 성과와 구성원 개개인의 만족도 사이에 균형을 유지하여야 한다.
- Katzenbach 저 ‘열정컴퍼니(Peak Performance)’
<이어지는 글>
- 구성원들이 자신들의 노력과 회사로부터 얻는 것 사이에 균형이 맞지 않다고 느끼면, 감정적 헌신이 이루어지기 어렵습니다.
- 경영자들의 일반적 생각과는 달리, ‘금전적 보상이 유일하거나, 가장 중요한 보상’은 아닙니다.
- 구성원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늘 고민하는 경영자의 모습을 기대합니다.
이상으로 경영 및 인사 관련_꿈을 날짜와 함께 적어 놓으면, 성공 브랜드는 영원하다., 항상 진실을 이야기 하라., 사람을 판단하기 위한 3가지 실천 지침, 기업 성과와 구성원 만족도 사이의 균형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본 글들은 사단법인 행복한 성공, 행복한 경영이야기의 내용을 5편 내외를 묶어서 공유하기 위하여 포스팅하였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