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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노무 주요 질의회시 및 업무 가이드 총정리

경영 및 인사 관련_고객 첫 대면 15초, 진실의 순간, 막연한 계획은 아무런 결과도 가져오지 못한다., 우리 회사의 최우선 순위는 직원들 입니다, 우리가 어디로 가는 지를 알고 있는 것, 사람들은 자신보다 못한 사람을 고용하는 경향이 있다

by 행복드림공간 2024. 7.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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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BIZ_STORY1 : 고객 첫 대면 15, 진실의 순간>

○ 고객 첫 대면 15, 진실의 순간

○ “천만 명의 고객 대부분이 대략 5명의 SAS(스칸디나비아 항공) 직원들과 직접 교류를 해 왔다.

○ 접촉은 불과 15초이다.

○ 오천만번의 MOT(Moment Of Truth)가 바로 SAS사의 성공여부를 가늠해 주는 순간이다.”

 

- 스칸디나비아 항공 전 회장 얀 칼슨

 

<이어지는 글>

- 115초라는 지극히 짧은 시간에 1년간 5천만회의 고객 마음에 항공사의 인상을 새겨 넣은

그 ‘진실의 순간’이 바로 SAS의 성공 여부를 결정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 진실의 순간(Moment of Truth)은 고객이 기업의 종업원 또는 특정 자원과 접촉하는, 그 서비스의 품질에 대한 인식에 결정적 영향을 미치는 상황으로 정의됩니다.

 

 

 

<HBIZ_STORY2 : 막연한 계획은 아무런 결과도 가져오지 못한다.>

○ 막연한 계획은 아무런 결과도 가져오지 못한다.

○ 구체적인 목표는 구체적인 결과를 가져온다.

○ 그러나 막연한 계획은 막연한 결과를 가져오는 것이 아니다.

○ 막연한 계획은 아무런 결과도 가져오지 못한다.

 

- ‘아들아 머뭇거리기에는 인생이 너무 짧다’ 저자 강헌구 교수

 

<이어지는 글>

- 구체적이면서 눈에 보이는 확실한 개인 비전의 수립이야 말로, 자신을 리더로 성장시키는 첫 번째 요인이라 합니다.

- 10-15년 후의 명확한 비전을 책상 위에 써서 걸어놓지 않고는 성공하기를 포기해야 한다는 것도 명백한 사실이 아닌가 합니다.

 

 

 

<HBIZ_STORY3 : 우리 회사의 최우선 순위는 직원들 입니다>

○ 우리 회사의 최우선 순위는 직원들 입니다

○ “우리 회사의 최우선 순위는 직원들입니다. 왜냐면 직원들이야말로 회사의 열정을 고객에게 전달할 책임을 지는 사람들이니까요.

○ 그 다음 두 번째 우선순위는 고객만족입니다.

○ 이 두 목표가 먼저 이뤄져야만 주주들에게 장기적인 이익을 안겨줄 수 있지요”

 

- 하워드 슐츠 스타벅스 회장

 

<이어지는 글>

- 슐츠 회장의 얘기대로 스타벅스는 건강관리, 스톡옵션, 교육 프로그램, 경력 상담, 제품 할인 혜택 등

풍부하고 포괄적인 직원 복지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 고객 보다 직원이 우선이라는 것을 밝힐 수 있는 용기를 가진 경영자의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HBIZ_STORY4 : 우리가 어디로 가는지를 알고 있는 것>

○ 우리가 어디로 가는지를 알고 있는 것

1999잭 웰치 회장의 한국 방문시, 한 경영자가 물었다.

○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의 가장 존경받는 경영자로 선정된 리더십 비결이 무엇입니까?

웰치 회장의 답변이 이색적이었다

○ ”딱 한 가지입니다. 나는 내가 어디로 가는지 알고 있고, GE의 전 구성원은 내가 어디로 가는지를 알고 있습니다.”

 

<이어지는 글>

- 비전의 중요성은 모두들 공감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 그러나 비전이 제 기능을 다하고 있는 경우는 그리 흔치 않습니다.

- 비전의 핵심은, 제대로 된 비전 설정 (어디로 가는지 정확히 알고 있는 것)과 비전 공유(구성원이 내가 어디로 가는지 알고 있는 것)이라 볼 때, 잭 웰치의 말은 핵심을 꿰뚫고 있습니다.

 

 

 

<HBIZ_STORY5 : 사람들은 자신보다 못한 사람을 고용하는 경향이 있다>

○ 사람들은 자신보다 못한 사람을 고용하는 경향이 있다

○ “사람들은 대부분 자신들보다 못한 사람들을 고용하는 경향이 있다.

○ 뛰어난 사람들은 그들 보다 약간 못한 사람들을 고용하고, 좀 못한 사람들은 자기들보다 훨씬 더 못한 사람들을 고용하는 경향이 있다.

○ 즉 AA-를 고용하고, A-B를 고용하고, BC를 고용한다.”

 

- 해리의 법칙 (Harry's Rule)

 

<이어지는 글>

- 자기보다 능력이 뛰어난 사람들을 간부로 지명하는 리더들은 극소수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 역사상 가장 위대한 리더들은 자기 부하들보다 뛰어나게 일을 잘하는 사람들이 아닙니다.

- 그들은 재능이 뛰어난 사람들을 알아보고 끌어모아, 통합적인 비전 아래 효율적으로 배치한 사람들이었습니다.

 

 

 

이상으로 경영 및 인사 관련_고객 첫 대면 15, 진실의 순간, 막연한 계획은 아무런 결과도 가져오지 못한다., 우리 회사의 최우선 순위는 직원들 입니다, 우리가 어디로 가는지를 알고 있는 것, 사람들은 자신보다 못한 사람을 고용하는 경향이 있다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본 글들은 사단법인 행복한 성공, 행복한 경영이야기의 내용을 5편 내외를 묶어서 공유하기 위하여 포스팅하였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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