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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노무 주요 질의회시 및 업무 가이드 총정리

경영 및 인사 관련_모든 승자들이 가지고 있는 공통 특성, 열정, 80/20 법칙과 80/20/30법칙, 수익에 대해 걱정하지 말라 말한다., 불만이 있는 직원은 테러리스트, 24시간 안에 미래가 들어올 시간 비워놓기

by 행복드림공간 2024. 7.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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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BIZ_STORY1 : 모든 승자들이 가지고 있는 공통 특성, 열정>

○ 모든 승자들이 가지고 있는 공통 특성, 열정

○ 승자와 다른 사람을 차별화 시키는, 모든 승자들이 가지고 있는 특성을 꼽는다면 그것은 바로 열정일 것이다.

○ 너무 사소해서 땀 흘릴만한 가치가 없는 일이란 존재하지 않으며, 실현되기를 바라기엔 너무 큰 꿈이란 것도 존재하지 않는다.

- 잭 웰치 GE 전 회장

 

<이어지는 글>

- ‘열정은 목소리 크기, 혹은 화려한 외모와는 상관이 없다.

- 열정은 내면 깊은 곳에서 비롯되는 것이다.

- 오직 훌륭한 조직만이 그러한 열정을 불타오르게 할 수 있다.’고 잭 웰치는 말합니다.

- 열정은 전염됩니다. 또한 열정이 없는 리더를 따를 자는 없습니다.

- 리더에게 먼저 열정이 필요한 이유입니다.

 

 

 

<HBIZ_STORY2 : 80/20 법칙과 80/20/30법칙>

80/20 법칙과 80/20/30법칙

○ 수익성에서 상위 20%를 차지하는 고객이 전체 이익의 80%를 차지하는 것을 80/20 법칙이라 한다.

○ 이 공식은 최근 20/80/30 법칙으로 수정 보완되었다.

○ 하위 30% 고객이 기업 잠재이익의 절반 가량을 감소시킨다는 것이다.

 

- 필립 코틀러

 

 

<이어지는 글>

- 모든 고객은 유지할 가치가 있는가?

- 그렇지 않습니다.

- 조만간에 이익을 안겨줄 가능성이 희박한 고객이라면 유지할 가치가 없다고 전문가들은 말하고 있습니다.

- ()벽산 김재우 사장님도 ‘수익성 없는 고객’을 대폭 정리한 것을 혁신 성공의 주요 요인으로 들고 있습니다.

 

 

 

<HBIZ_STORY3 : 수익에 대해 걱정하지 말라 말한다.>

○ 수익에 대해 걱정하지 말라 말한다.

○ 우리는 직원들에게 ‘수익에 대해서는 걱정하지 마라.

○ 고객 서비스에 대해서만 생각하라’고 말한다.

○ 수익은 고객 서비스의 부산물이다. 수익은 본질적으로 목표가 될 수 없다.

○ 그것은 여러분들 서로간의 관계, 그리고 외부 세계와의 관계 맺음 방식과 그 노력에 의해 얻어지는 것이다.

 

- 허브 켈러허 사우스웨스트항공 전 회장

 

<이어지는 글>

- 처음 이 내용을 보았을 때는 좋은 내용이지만, 정말 그렇게 할 수 있을까하는 의심이 갔습니다.

- 그러나 저도 이제는 이와 유사한 입장을 견지합니다.

- ‘고객에게 가치있는 서비스를 제공해서, 고객의 성공을 지원하라.

- 수익은 그 부산물이다’는 관점이 바로 그것입니다.

 

 

 

<HBIZ_STORY4 : 불만이 있는 직원은 테러리스트>

○ 불만이 있는 직원은 테러리스트

○ 불만이 있는 직원은 테러리스트라는 말이 있다.

○ 그들은 서비스의 질을 송두리째 파괴할 수 있기 때문이다.

○ 또 10-1=0이라는 공식이 있다.

10명의 종업원이 잘해도 1명의 종업원이 잘못하면 고객만족은 없다는 것이다.

 

- 이유재 (울고 웃는 고객이야기 중에서)

 

<이어지는 글>

- 종업원을 기업 성공의 결정적 존재로 인식하고 이들의 욕구를 충족시키며 동기부여하는 내부 마케팅이 필요합니다.

- 대접 받는 종업원만이 고객을 공손히 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그래서 종업원을 내부 고객이라 합니다.

 

 

 

<HBIZ_STORY5 : 24시간 안에 미래가 들어올 시간 비워놓기>

24시간안에 미래가 들어올 시간 비워놓기

○ 미래의 리더는 공부하는 시간을 많이 확보해야 한다.

○ 불필요한 시간을 낭비해서는 안된다.

○ 시간 확보가 관건인데, 회사에서 CEO가 굳이 챙기지 않아도 될 일을 챙기는 것 만큼 어리석은 일은 없다.

24시간이라는 시간표 안에 미래가 들어올 수 있도록 시간을 비워 놓아야 한다.

 

- 황주홍 교수

 

<이어지는 글>

- CEO가 바빠서는 안된다고 성공한 CEO들은 말합니다.

- 아직 성공하지 못한 CEO들은 너무 바빠서 경황이 없다고 말합니다.

- 저도 매일 매일 너무나 바쁘게 생활하고 있습니다.

- CEO의 시간과 관심은 회사의 가장 중요한 자원중 하나입니다.

- 가장 중요한 자원을 미래를 위해 투자해야 하는 것은 너무나 당연해 보입니다.

 

 

 

이상으로 경영 및 인사 관련_모든 승자들이 가지고 있는 공통 특성, 열정, 80/20 법칙과 80/20/30법칙, 수익에 대해 걱정하지 말라 말한다., 불만이 있는 직원은 테러리스트, 24시간 안에 미래가 들어올 시간 비워놓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본 글들은 사단법인 행복한 성공, 행복한 경영이야기의 내용을 5편 내외를 묶어서 공유하기 위하여 포스팅하였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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