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BIZ_STORY1 : 전투가 아닌 전쟁에서 승리하기>
○ 전투가 아닌 전쟁에서 승리하기
○ 실력과 재능으로 사업에서 성공하는 것은 전투에서 승리하는 것이지만, 신뢰와 진실된 마음의 휴먼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것은 전쟁에서 승리하는 것이다.
- ‘다시 이병철에게서 배워라’중에서
<이어지는 글>
- 작은 전투에서의 승리에 집착하다 보면 정작 이겨야 할 전쟁에서 패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Good to great 저자 짐 콜린스는
- ‘성공이란 세월이 흐를수록 가족과 주변 사람들이 나를 점점 더 좋아하는 것이다’라고 말한 바 있습니다.
- 고객, 직원, 대 사회적 관계를 포함한 모든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상호 간에 존경과 신뢰를 보낼 수 있는 관계를 구축하는 것이야말로 장기적 승리를 위한 초석이 됩니다.
<HBIZ_STORY2 : 인간에게서 빼앗아 갈 수 없는 한가지>
○ 인간에게서 빼앗아 갈 수 없는 한가지
○ 한 인간에게서 모든 것을 빼앗아 갈 수는 있지만, 한가지 자유는 빼앗아 갈 수 없다.
○ 바로 어떠한 상황에 놓이더라도 삶에 대한 태도 만큼은 자신이 선택할 수 있는 자유이다.
- 아우슈비치 수용소에서 죽음의 문턱까지 갔던 정신과 의사 빅터 프랭클
<이어지는 글>
- 삶에 있어서 객관적 사실은 인생을 통틀어 겨우 10%에 불과하고, 나머지 90%는 그 일들에 대한
우리의 반응이라고 합니다(찰스 스윈들 목사)
- 삶이란, 우리의 인생 앞에 어떤 일이 생기느냐에 따라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어떤 태도를 취하느냐에 따라 결정되는 것입니다.(존 호머 밀스)
<HBIZ_STORY3 : 하루를 살아도 행복하게>
○ 하루를 살아도 행복하게
○ '삶에는 항상 위험이 따른다. 그러나 용기를 내는 수밖에 없다. 약속된 것은 아무것도 없다. 그렇다고 해서 아무런 결정도 하지 않거나, 어떤 일이든 사전에 안전하다는 것을 확인하고 나서야 움직이는 사람은 인생을 놓치게 될 것이다. 낯선 것을 거부하는 사람은 결코 자신의 힘을 키우지 못한다.'
○ 안젤름 그륀의 글입니다.
○ 데일 카네기 역시 같은 맥락의 훌륭한 글을 남겼습니다.
○ '기회를 놓치지 마라, 인생은 모두가 기회인 것이다. 제일 앞서 가는 사람은 과감한 결단을 내려 실행하는 사람이다. ‘안전제일’을 지키고 있다면 먼 곳 까지 배를 저어갈 수 없다.'
<이어지는 글>
-
<HBIZ_STORY4 : 일단 먼저 행동으로 옮겨보라>
○ 일단 먼저 행동으로 옮겨보라
○ 행동이 감정을 따르는 것 같지만 행동과 감정은 병행한다.
○ 따라서 우리 의지의 보다 직접적인 통제 하에 있는 행동을 조정함으로써 우리는 의지의 직접적인 통제 하에 있지 않은 감정을 간접적으로 조정할 수 있다.
○ 만일 유쾌한 상태가 아니더라도 기분을 유쾌하게 만드는 최상의 방법은 유쾌한 마음을 갖고 이미 유쾌해진 것처럼 행동하고 말하는 것이다.
- 윌리엄 제임스
<이어지는 글>
- 행복해서 웃는 것이 아니라 웃기 때문에 행복해진다고 합니다.
- 생각이 행동을 바꾸고, 행동이 습관을 바꾸고, 습관이 운명을 바꾼다는 얘기는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 그러나 경우에 따라서는 행동이 습관과 생각을 바꿀 수도 있습니다.
- 힘들고 지칠 때 일부러 유쾌하게 크게 웃어보고, 어려울수록 재미있게 일하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HBIZ_STORY5 : 기업은 고객의 사랑을 먹고 자란다.>
○ 기업은 고객의 사랑을 먹고 자란다.
○ 모든 기업의 궁극적인 목적은 고객을 확보하고, 봉사하고, 그 고객과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다.
- 헌트(Hunt)
<이어지는 글>
- "나는 손님의 뒷모습을 바라보면서 항상 세 가지 생각을 했다. 먼저 이 손님이 오늘 나를 통해 만족했을까? 둘째, 다음에 다시 올 것인가? 마지막으로 다음에 다른 손님을 데리고 올 것인가? 하는 세 가지이다."
- 메가스터디 엠베스트 김성오 대표이사의 말입니다.
(‘육일약국 갑시다’에서)
- 사장뿐만 아니라 모든 직원들이 이처럼 고객의 마음을 잡기 위해 고심하고 노력한다면 회사의 성공 가능성은 크게 높아질 것입니다.
- 기업은 고객의 사랑을 먹고 자랍니다.
이상으로 경영 및 인사 관련_전투가 아닌 전쟁에서 승리하기, 인간에게서 빼앗아 갈 수 없는 한가지, 하루를 살아도 행복하게, 일단 먼저 행동으로 옮겨보라, 기업은 고객의 사랑을 먹고 자란다.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본 글들은 사단법인 행복한 성공, 행복한 경영이야기의 내용을 5편 내외를 묶어서 공유하기 위하여 포스팅하였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