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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노무 주요 질의회시 및 업무 가이드 총정리

경영 및 인사 관련_전투가 아닌 전쟁에서 승리하기, 인간에게서 빼앗아 갈 수 없는 한가지, 하루를 살아도 행복하게, 일단 먼저 행동으로 옮겨보라, 기업은 고객의 사랑을 먹고 자란다.

by 행복드림공간 2024. 8.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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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BIZ_STORY1 : 전투가 아닌 전쟁에서 승리하기>

전투가 아닌 전쟁에서 승리하기

실력과 재능으로 사업에서 성공하는 것은 전투에서 승리하는 것이지만, 신뢰와 진실된 마음의 휴먼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것은 전쟁에서 승리하는 것이다.

 

- ‘다시 이병철에게서 배워라’중에서

 

<이어지는 글>

- 작은 전투에서의 승리에 집착하다 보면 정작 이겨야 할 전쟁에서 패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Good to great 저자 짐 콜린스

- ‘성공이란 세월이 흐를수록 가족과 주변 사람들이 나를 점점 더 좋아하는 것이다’라고 말한 바 있습니다.

- 고객, 직원, 대 사회적 관계를 포함한 모든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상호 간에 존경과 신뢰를 보낼 수 있는 관계를 구축하는 것이야말로 장기적 승리를 위한 초석이 됩니다.

 

 

 

<HBIZ_STORY2 : 인간에게서 빼앗아 갈 수 없는 한가지>

○ 인간에게서 빼앗아 갈 수 없는 한가지

○ 한 인간에게서 모든 것을 빼앗아 갈 수는 있지만, 한가지 자유는 빼앗아 갈 수 없다.

○ 바로 어떠한 상황에 놓이더라도 삶에 대한 태도 만큼은 자신이 선택할 수 있는 자유이다.

 

- 아우슈비치 수용소에서 죽음의 문턱까지 갔던 정신과 의사 빅터 프랭클

 

<이어지는 글>

- 삶에 있어서 객관적 사실은 인생을 통틀어 겨우 10%에 불과하고, 나머지 90%는 그 일들에 대한

우리의 반응이라고 합니다(찰스 스윈들 목사)

 

- 삶이란, 우리의 인생 앞에 어떤 일이 생기느냐에 따라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어떤 태도를 취하느냐에 따라 결정되는 것입니다.(존 호머 밀스)

 

 

 

<HBIZ_STORY3 : 하루를 살아도 행복하게>

○ 하루를 살아도 행복하게

'삶에는 항상 위험이 따른다. 그러나 용기를 내는 수밖에 없다. 약속된 것은 아무것도 없다. 그렇다고 해서 아무런 결정도 하지 않거나, 어떤 일이든 사전에 안전하다는 것을 확인하고 나서야 움직이는 사람은 인생을 놓치게 될 것이다. 낯선 것을 거부하는 사람은 결코 자신의 힘을 키우지 못한다.'

○ 안젤름 그륀의 글입니다.

 

데일 카네기 역시 같은 맥락의 훌륭한 글을 남겼습니다.

'기회를 놓치지 마라, 인생은 모두가 기회인 것이다. 제일 앞서 가는 사람은 과감한 결단을 내려 실행하는 사람이다. ‘안전제일’을 지키고 있다면 먼 곳 까지 배를 저어갈 수 없다.'

 

<이어지는 글>

-

 

 

 

<HBIZ_STORY4 : 일단 먼저 행동으로 옮겨보라>

○ 일단 먼저 행동으로 옮겨보라

○ 행동이 감정을 따르는 것 같지만 행동과 감정은 병행한다.

○ 따라서 우리 의지의 보다 직접적인 통제 하에 있는 행동을 조정함으로써 우리는 의지의 직접적인 통제 하에 있지 않은 감정을 간접적으로 조정할 수 있다.

○ 만일 유쾌한 상태가 아니더라도 기분을 유쾌하게 만드는 최상의 방법은 유쾌한 마음을 갖고 이미 유쾌해진 것처럼 행동하고 말하는 것이다.

 

- 윌리엄 제임스

 

<이어지는 글>

- 행복해서 웃는 것이 아니라 웃기 때문에 행복해진다고 합니다.

- 생각이 행동을 바꾸고, 행동이 습관을 바꾸고, 습관이 운명을 바꾼다는 얘기는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 그러나 경우에 따라서는 행동이 습관과 생각을 바꿀 수도 있습니다.

 

- 힘들고 지칠 때 일부러 유쾌하게 크게 웃어보고, 어려울수록 재미있게 일하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HBIZ_STORY5 : 기업은 고객의 사랑을 먹고 자란다.>

기업은 고객의 사랑을 먹고 자란다.

모든 기업의 궁극적인 목적은 고객을 확보하고, 봉사하고, 그 고객과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다.

 

- 헌트(Hunt)

 

<이어지는 글>

- "나는 손님의 뒷모습을 바라보면서 항상 세 가지 생각을 했다. 먼저 이 손님이 오늘 나를 통해 만족했을까? 둘째, 다음에 다시 올 것인가? 마지막으로 다음에 다른 손님을 데리고 올 것인가? 하는 세 가지이다."

- 메가스터디 엠베스트 김성오 대표이사의 말입니다.

(‘육일약국 갑시다’에서)

 

- 사장뿐만 아니라 모든 직원들이 이처럼 고객의 마음을 잡기 위해 고심하고 노력한다면 회사의 성공 가능성은 크게 높아질 것입니다.

- 기업은 고객의 사랑을 먹고 자랍니다.

 

 

 

이상으로 경영 및 인사 관련_전투가 아닌 전쟁에서 승리하기, 인간에게서 빼앗아 갈 수 없는 한가지, 하루를 살아도 행복하게, 일단 먼저 행동으로 옮겨보라, 기업은 고객의 사랑을 먹고 자란다.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본 글들은 사단법인 행복한 성공, 행복한 경영이야기의 내용을 5편 내외를 묶어서 공유하기 위하여 포스팅하였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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