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BIZ_STORY1 :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라.>
○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라.
○ 과오에 대해 솔직하게 시인하면 서로를 자각으로 이끈다.
○ 과오는 사람들을 결합시키는 힘이 된다.
○ 자기 과오를 인정하는 것처럼 마음이 가벼워지는 일은 없다.
○ 그에 비해 자기가 옳다는 것을 인정받으려고 안달하는 것처럼 마음 무거운 일도 없다.
- 샤토브리앙 (최염순, ‘미인대칭비비불’에서 재 인용)
<이어지는 글>
- 벤자민 디즈레일리는
- “이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것 중 하나는 스스로 잘못했다는 것을 인정하는 것이다. 나쁜 상황에 처했을 때 솔직히 잘못을 인정하는 것 보다 도움이 되는 것은 없다”고 했습니다.
- ‘내가 잘못했다’는 말 한마디의 위력은 생각보다 훨씬 강력합니다.
<HBIZ_STORY2 : 매일 날씨가 좋으면 사막이 된다.>
○ 매일 날씨가 좋으면 사막이 된다.
○ 수많은 싸움과 셀 수 없는 패배 끝에 성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장애물은 필수적이다.
○ 싸움과 패배는 당신의 실력과 힘을 강화시키고, 용기와 인내력을 키우며, 능력과 자신감을 높일 것이다.
○ 한마디로, 모든 장애는 당신을 발전시키는 동지이다.
- 오그 만디노
<이어지는 글>
- 성공한 사람들과 20여년 간 인터뷰를 한 나폴레온 힐은 “모든 문제와 어려움은 그만큼의 기회나
더욱 큰 혜택과 닿아있다.”고 강조합니다.
- 사람들은 화창한 날씨를 고대하지만 매일 날씨가 좋으면 땅은 사막으로 변해 갑니다.
- 지속적 평안보다는 거친 풍파가 사람과 조직을 강하게 합니다.
<HBIZ_STORY3 : 만족스러워 하는 고객은 우리의 적이다.>
○ 만족스러워 하는 고객은 우리의 적이다.
○ 만족스러워 하는 고객이야말로 사실은 회사의 최대의 적이다.
○ 만족스러워 하는 고객은 경쟁사에 뒤지지 않도록 끊임없이 노력해야 한다는 사실을 상기시켜 주지 않는다.
○ 그러다 어느 날엔가는 마침내 경쟁사가 당신의 회사를 앞지르고, 고객들이 말없이 떠나가는 불미스러운 사태가 발생한다.
- 세스 고딘, ’보랏빛 소가 온다2‘에서
<이어지는 글>
- 만족스러워하는 고객은 불평을 하지 않고 제때에 돈을 냅니다.
- 성공적인 회사들은 만족스러워 하는 고객에 집착해 지금의 상태를 그대로 유지하려고 합니다.
- 바로 그것이 문제입니다.
- 성장의 원동력은 다름 아닌 불만족스러워하는 고객, 혹은 덜 만족스러운 고객으로부터 나오는 것입니다.
- 그들은 해결책을 발견하기만 하면 즉시 지갑을 열게 됩니다.
<HBIZ_STORY4 : 진정한 희망이란 나를 신뢰하는 것>
○ 진정한 희망이란 나를 신뢰하는 것
○ 희망은 마치 독수리의 눈빛과도 같다.
○ 항상 닿을 수 없을 정도로 아득히 먼 곳만 바라보고 있기 때문이다.
○ 진정한 희망이란 바로 나를 신뢰하는 것이다.
○ 행운은 거울 속의 나를 바라볼 수 있을 만큼 용기가 있는 사람을 따른다.
○ 자신감을 잃어버리지 마라, 자신을 존중할 줄 아는 사람만이 다른 사람을 존중할 수 있다.
○ 쇼펜하우어의 말을 보내드립니다.
○ 중국의 왕 양명도 “산 속에 있는 적 1만 명은 잡기 쉬워도 내 마음 속에 있는 적 1명은 정말 잡기 힘들다”고 자신감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합니다.
<이어지는 글>
-
<HBIZ_STORY5 : 뛰어난 사람이 더 많이 연습한다.>
○ 뛰어난 사람이 더 많이 연습한다.
○ 피아노 건반을 두드리는 것 보다 더 지루한 일은 없다.
○ 그러나 명성을 날리고 연주 활동이 많은 피아니스트일수록 더욱 더 열심히, 시간이 날 때 마다, 매일 매일 한 주도 빠지지 않고 연습하지 않으면 안된다.
○ 마찬가지로 유능한 외과의사일수록 더 충실하게, 틈나는 대로, 매일 그리고 매주, 봉합술을 연습해야 한다.
- 피터 드러커
<이어지는 글>
-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는 메이저 대회에서 우승하던 날 바로 연습장으로 달려가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 저는 경영자를 포함한 조직의 리더들이 가장 많이 공부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실제로 그렇게 하고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 부동산 재벌 도널드 트럼프는 일주일에 순수하게 28시간을 독서에 투자한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경영 및 인사 관련_자신의 잘못을 인정하라., 매일 날씨가 좋으면 사막이 된다., 만족스러워 하는 고객은 우리의 적이다., 진정한 희망이란 나를 신뢰하는 것, 뛰어난 사람이 더 많이 연습한다.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본 글들은 사단법인 행복한 성공, 행복한 경영이야기의 내용을 5편 내외를 묶어서 공유하기 위하여 포스팅하였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