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BIZ_STORY1 : 실패하지 않을 수 있는 유일한 길>
○ 실패하지 않을 수 있는 유일한 길
○ 처음부터 잘되는 일은 아무것도 없다.
○ 실패, 또 실패, 반복되는 실패는 성공으로 가는 길의 이정표다.
○ 당신이 실패하지 않을 수 있는 유일한 길은 당신이 아무런 시도도 하지 않는 것이다.
○ 사람들은 실패하면서 성공을 향해 나간다.
- 찰스 F . 키틀링
<이어지는 글>
- 실패를 어떻게 바라보는가 하는 관점의 차이가 더 큰 성공 여부를 가른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 글로벌 기업의 위대한 경영자들이 실패를 장려하고, 실패를 통한 학습이라는 긍정적 관점에서 실패를 바라보는 이유는 실패야 말로 성공으로 가는 이정표이기 때문입니다.
<HBIZ_STORY2 : 불량 고객을 해고하라.>
○ 불량 고객을 해고하라.
○ “불량 고객을 해고하라” 이렇게 말하는 것은 신성모독에 가까울지도 모른다.
○ 그러나 뛰어난 기업들은 직원을 해고하기 전에 고객을 해고하는 것을 고려해봐야 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
○ 이것은 순간적인 충동에 의한 것이 아니다.
○ 항상 뭔가를 요구하고 그들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해줘도 거기에 상관없이 불평을 하는 고객, 또는 직원들과 합의점을 찾아보려고 노력하지 않는 고객들은 직원들을 끊임없이 고갈시킬 뿐이다.
<최강조직을 만드는 강점 혁명>
<이어지는 글>
- (주)벽산 김재우 사장님도 고객의 90%를 정리함으로써 성공적으로 변화를 이끌었습니다.
- 고객은 무조건 옳다는 사고는 잘못된 생각입니다.
- 회사와 긴밀한 유대관계 형성이 가능한 고객, 평생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고객만이 함께 할 가치가 있다고 과감하게 생각을 바꿀 필요가 있습니다.
<HBIZ_STORY3 : 5% 성장은 불가능해도, 30% 성장은 가능하다.>
○ 5% 성장은 불가능해도 30% 성장은 가능하다.
○ 5% 성장을 목표로 삼으면 과거 방식대로, 움직이기 때문에 4% 성장도 달성하기 힘들다.
○ 그러나 30% 성장을 목표로 삼으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찾게 되고 접근방식도 달라지기 때문에 기대이상의 성과를 거두곤 한다.
<김쌍수 LG 전자 부회장>
<이어지는 글>
-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 사실 제로베이스 예산도 이 같은 개념에서 출발합니다.
- 혹자는 전년대비, 예산대비, 경쟁자 대비 같은 척도를 버리라고 말합니다.
- 이러한 대비가 근본적인 혁신을 가로막기 때문입니다.
- 한 가지 주의점은 ‘현실을 뛰어넘는 과감한 목표가 달성되지 못할 때 직원들이 갖게 되는 좌절감'을 관리하는 것입니다.
<HBIZ_STORY4 : 다섯번째 P는 사람이다.>
○ 다섯번째 P는 사람이다.
○ 소비자의 반복구매 의도를 끌어내는 상대적 영향력을 다섯가지 비지니스 동력 또는 마케팅 수단을 가지고 조사했다.
○ 우선 제품(Product), 가격(Price), 유통(Place), 판촉(Promotion)이 들어갔다.
○ 그리고 회사를 대표하는 사람들과 고객들의 상호작용이라고 하는 다섯번째 P(People)가 추가 되었다.
<갤럽 조사결과>
<이어지는 글>
- 고객 관점에서 볼 때, 고객들을 상대하는 직원은 그 브랜드를 대표할 뿐만 아니라, 고객들이 느끼기에 그 직원들은 사실상 그 브랜드 자체가 된다고 합니다.
- 다섯 번째 P가 한 기업을 그들의 경쟁사와 차별화하는데 있어서, 다른 네가지 P 보다 더욱 효과적이라는 것이 갤럽의 연구결과입니다.
<HBIZ_STORY5 : 5% 고객을 다시 찾아오는 고객으로 바꾸면...>
○ 5% 고객을 다시 찾아오는 고객으로 바꾸면...
○ 일반 고객의 5%를 다시 찾아오는 고객으로 바꾸면, 고객당 평균 25%에서 100%의 이윤을 더 이끌어낼 수 있다.
○ 로열티 높은 고객의 편의에 더 중점을 두기 시작할 때 기업은 경쟁우위를 차지할 수 있다."
- 프레데릭 라이할트 (Frederick F. Reichheld)의 로열티 경영
<이어지는 글>
- "고객유지도가 지속적으로 높은 회사는, 엄청난 경쟁 우위를 만들어 낼 수 있고, 피고용인의 사기를 진작시키며, 생산성과 성장 면에서 기대하지 못한 특별이익을 만들어낼 수 있고, 심지어 자본비용을 줄일 수도 있다."고 프레데릭 라이할트는 말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경영 및 인사 관련_실패하지 않을 수 있는 유일한 길, 불량 고객을 해고하라., 5% 성장은 불가능해도, 30% 성장은 가능하다., 다섯번째 P는 사람이다., 5% 고객을 다시 찾아오는 고객으로 바꾸면...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본 글들은 사단법인 행복한 성공, 행복한 경영이야기의 내용을 5편 내외를 묶어서 공유하기 위하여 포스팅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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