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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노무 주요 질의회시 및 업무 가이드 총정리

경영 및 인사 관련_소수를 따라가라, 나는 보스인가? 리더인가?, 고객 한 명을 지키면, 백 명의 고객이 늘어난다, 문제가 아니라 기회에 집중하라., 10명 중 2-3명이 찬성할 때가 투자 적기

by 행복드림공간 2024. 8.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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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BIZ_STORY1 : 소수를 따라가라>

소수를 따라가라.

투자든 비즈니스든 다수를 따라가면 마음은 편하다.

하지만 큰 수익이나 결과는 기대할 수 없다.

지금의 소수가 앞으로도 소수인 것은 아니고, 오히려, 그 반대가 더 많다는 것이 역사에서 나타난다.

 

- 박현주, 미래에셋 회장

 

<이어지는 글>

- 일반의 통념과는 다른 사고, 즉 역발상을 즐겨하는 개인과 기업이 탁월한 성과를 창출하는 경우를 자주 봅니다.

- 남들이 가지 않는 길을 가는 모험(?)에 대한 대가가 생각보다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의도적으로 다수의 의견을 버리고 소수 의견을 따르는 습관만 갖게 되어도 승률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HBIZ_STORY2 : 나는 보스인가? 리더인가?>

○ 나는 보스인가? 리더인가?

'보스는 두려움을 만들고, 리더는 확신을 창조한다.

○ 보스는 비난을 돌리고, 리더는 잘못을 바로잡는다.

○ 보스는 모든 것을 알고 있고, 리더는 질문을 한다.

○ 보스는 일을 힘들게 만들고, 리더는 흥미롭게 만든다.'

○ 러셀 유잉 (Russel H. Ewing)의 글입니다.

 

시어도어 루스벨트 대통령은

○ ‘리더는 열려있는 상태로 일하는 반면, 보스는 감추면서 일한다. 리더는 사람들을 이끌고, 보스는 조정하려고 한다’고 리더와 보스의 차이를 설명합니다.

 

○ 리더의 자리, 즉 높은 지위에 올라간다고 누구나 리더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 구성원에게 바람직한 영향력, 즉 리더십을 행사할 줄 아는 사람만이 리더라 할 수 있습니다.

 

<이어지는 글>

-

 

 

 

<HBIZ_STORY3 : 고객 한 명을 지키면, 백 명의 고객이 늘어난다>

○ 고객 한 명을 지키면, 백 명의 고객이 늘어난다

○ 사업을 할 때 거래처를 늘리기 위해 노력하는 태도는 매우 중요하지만, 현재의 고객을 소중히 여기는 것도 그에 못지않게 중요하다.

○ 극단적으로 표현한다면 한 명의 고객을 소중하게 여기고 지키는 것은 백 명의 고객을 늘리는 것과 같다.

○ 또 반대로 한 명의 고객을 잃는 것은 백 명의 고객을 잃는 것과 같다는 마음으로 사업을 해야 한다.

 

- 마쓰시타 고노스케

 

<이어지는 글>

- 마케팅 대가 필립 코틀러 교수는 신규 고객을 늘리는 것은 기존 고객을 유지하는 것보다 5배의 비용이 더 든다고 했습니다.

 

- 사업의 핵심인 충성도 높은 고객을 확보하고, 유지하고, 키워나가기 위해서는 상품 판매가 상황 종료가 아니라, 오히려 상품을 판매한 이후부터가 고객과의 진정한 관계가 시작된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HBIZ_STORY4 : 문제가 아니라 기회에 집중하라.>

○ 문제가 아니라 기회에 집중하라.

○ 문제를 보는 사람은 많다.

○ 그러나 목표를 보는 사람은 소수다.

○ 목표를 보는 사람들의 성공을 기록한 것이 역사이며, 문제를 보는 사람에게 주어지는 유일한 보상은

사람들에게 서서히 잊혀지는 것이다.

 

- 알프레드 몬타퍼트 (Alfred Montapert)

 

<이어지는 글>

- 문제 해결은 '손해'를 예방하는 소극적인 차원이지만, 기회를 포착하고 인식하는 것은 '결과'를 만들어내는 적극적인 차원의 것입니다.

- 조직이 더욱 큰 성과를 내려면 관심과 역량을 문제 해결이 아니라 기회 활용에 우선적으로 투입해야 합니다.

- 리더는 어려움이 아니라 기회에 집중할 수 있어야 합니다.

 

 

 

<HBIZ_STORY5 : 10명 중 2-3명이 찬성할 때가 투자 적기>

10명 중 2-3명이 찬성할 때가 투자 적기

투자의 타이밍도 경쟁력이다.

10명의 이사진 중 두 사람이나 세 사람이 찬성할 때가 투자의 적기(適期).

다섯 명 이상이 찬성하면 이미 그것은 새로운 사업 아이디어가 아니다.

 

- 김재철, 동원 그룹 회장

 

<이어지는 글>

- 기업가 정신은 모험 정신입니다.

- 탁월한 기업 성과, 즉 성공적 기업 경영은 위험 선호(risk taking)에 대한 보상에 다름 아닙니다.

- 리스크는 최대한 미리 막아 내야 하지만, 때로는 위험한 줄 알면서도 가야 합니다.

- 그것이 기업가 정신입니다.

 

 

 

이상으로 경영 및 인사 관련_소수를 따라가라, 나는 보스인가? 리더인가?, 고객 한 명을 지키면, 백 명의 고객이 늘어난다, 문제가 아니라 기회에 집중하라., 10명 중 2-3명이 찬성할 때가 투자 적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본 글들은 사단법인 행복한 성공, 행복한 경영이야기의 내용을 5편 내외를 묶어서 공유하기 위하여 포스팅하였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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