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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노무 주요 질의회시 및 업무 가이드 총정리

경영 및 인사 관련_불공평한 일의 법칙, 이익만 추구하는 기업은 사라지고 있다., 매일 10분간 전 직원과 함께 고민하기, 한 장짜리 규정집, 마지막 10%에서 승부가 결정된다.

by 행복드림공간 2024. 8.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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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BIZ_STORY1 : 불공평한 일의 법칙>

불공평한 일의 법칙

일의 법칙은 매우 불공평한 것 같다.

하지만 아무 것도 이를 바꿀 수 없다.

일에서 얻는 즐거움이라는 보수가 클수록 돈으로 받는 보수도 많아진다.

 

- 마크 트웨인

 

<이어지는 글>

- 노만 빈센트 필 역시, “좋아하니까 하게 되는 그런 일을 하라.

- 그러면 성공은 저절로 따른다”고 강조한 바 있습니다.

 

- 회사의 일을 즐길 수 있는 사람들로 구성원을 채우게 되면, 그들이 스스로 행복해하고, 부자가 되고, 회사도 더불어 부자가 되고 행복해 지게 됩니다.

- 일은 모든 것을 걸고 할 수 있을 정도로 힘든 재미가 되어야 합니다.

 

 

 

<HBIZ_STORY2 : 이익만 추구하는 기업은 사라지고 있다.>

○ 이익만 추구하는 기업은 사라지고 있다.

○ 그리고 공급자들과 소비자들은 이익만 추구하는 기업들을 향해

"당신들은 마음이나 감성이 없나요? 당신네 회사는 이성만 있고 기계에서 이익만을 추구하나요?"

○ 라고 질문하는 상황이 빠르게 도래하고 있다.

○ 미래는 확고한 신념을 가진 기업들의 것이다.

○ 바로 드림 소사이어티의 기업들이다.

 

- 롤프 옌센 (Dream Society에서)

 

<이어지는 글>

- 미래학자 존 나이스비트는 cause-related marketing이라는 보고서에서 '기업이 선한 일을 할수록 그 결과로 판매와 수익이 늘어난다'고 주장합니다.

- 수익이 5만달러 이상인 미국 가정 중에서 “자신들이 지지하는 목적에 어떤 기업이 관련되어 있을 때

그 이유만으로 그 기업의 상표를 선택하는 비율이 82%에 이른다”고 합니다.

 

 

 

<HBIZ_STORY3 : 매일 10분간 전 직원과 함께 고민하기>

○ 매일 10분간 전 직원과 함께 고민하기

○ 매일 10분간 고객서비스 향상 방안에 대해서 고민하시기 바랍니다.

○ 모든 직원들이 함께 실천하세요.

○ 조직 내 수십 수백 명의 인력이 함께 생각한다고 가정해 보세요.

1년이 지나갑니다.

○ 이제 여러분의 조직에는 수천 가지의 보다 친절한 고객 서비스 향상 방안들이 제시될 겁니다.

○ 이것이 바로 혁신이자 혁명입니다.

 

- 톰 피터스

 

<이어지는 글>

- 문제는 실천입니다.

- 한 달 두 달, 거기서 그치지 않고 1년 내내 이렇게 한다면 세계 최고 친 서비스 기업, 더 나아가 세계 최고 기업이 되는 것이 결코 불가능하지 않을 것입니다.

 

- 모두가 하나 되어 사소한 것을 하루도 빠지지 않고 계속하는 것, 그런 사소한 것(?)에서 혁명은 시작됩니다.

 

 

 

<HBIZ_STORY4 : 한 장짜리 규정집>

○ 한 장짜리 규정집

○ 고객만족으로 유명한 노드스트롬 백화점 직원들에게 제공되는 규정집은 단 한 페이지의 짧은 분량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이제 노드스트롬 직원이 되신 것을 축하합니다.

○ 회사에서 일하게 된 것을 정말 기쁘게 생각합니다.

○ 우리 회사의 목표는 바로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 이제 여러분의 개인적인 목표와 전문 직업인으로서의 목표를 가능한 한 높게 설정해 보세요.

○ 반드시 목표를 달성해 내실 것으로 믿습니다.

○ 이제 우리 직원으로서 행동해야 하는 첫 번째이자 마지막 규칙에 대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 어떤 상황이 닥치더라도, 여러분 스스로 현명한 판단이라 생각하시는 대로 행동하세요.

○ 다른 규칙은 없습니다.

○ 혹시 궁금한 점이 있으면 언제라도 윗사람에게 물어보세요.

○ 과장이나 팀장, 본부장, 사장, 누구에게라도 망설이지 말고 항상 물어보세요.'

 

○ 이것이 전부입니다.

○ 노드스트롬에서 가장 중요한 규칙은 바로 종업원 스스로 각자의 기준을 갖고 독자적인 판단을 내리는 것입니다.

○ 물론 그 판단의 기준은 바로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 있습니다.

- ‘친절은 이자까지 붙어 되돌아온다’에서

 

규정집보다는 종업원에 대한 신뢰를 선택한 멋진 사례입니다.

 

<이어지는 글>

-

 

 

 

<HBIZ_STORY5 : 마지막 10%에서 승부가 결정된다.>

마지막 10%에서 승부가 결정된다.

도요타에는 맡겨진 일은 반드시 해낸다는 정신이 있다.

예를 들어 네모를 반듯하게 만들자고 하면 도요타에서는 반드시 네모 반듯하게 만든다.

하지만 다른 일본기업이나 한국 기업들은 끝을 조금 둥글게 만들어도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한다.

그리고 윗사람에게 보고도 안하고 둥글게 만들어 버린다.

 

- 오기소 이치로 한국 도요타 사장 (T-plus 보고서에서 재인용)

 

<이어지는 글>

- 1등이 더 철저합니다. 아니 그렇게 철저하게 해왔고 지금도 그렇게 하기 때문에 1등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것입니다.

- 도요타 자동차 현장 직원들은 공장에서 뛰어다니면서 일한다는 얘기를 지인으로부터 전해 듣고 스스로 많은 반성을 했습니다.

 

- 무한경쟁의 시기에는 마지막 10%에 최선을 다 하느냐에 따라 경쟁력이 결정됩니다.

 

 

 

이상으로 경영 및 인사 관련_불공평한 일의 법칙, 이익만 추구하는 기업은 사라지고 있다., 매일 10분간 전 직원과 함께 고민하기, 한 장짜리 규정집, 마지막 10%에서 승부가 결정된다.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본 글들은 사단법인 행복한 성공, 행복한 경영이야기의 내용을 5편 내외를 묶어서 공유하기 위하여 포스팅하였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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