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BIZ_STORY1 : 현명한 선택을 위한 몇 가지 기준>
○ 현명한 선택을 위한 몇 가지 기준
○ 선택에는 몇 가지 기준이 필요하다.
○ 무엇이 옳은 것인가, 어느 쪽이 미래를 향한 것인가, 어느 것이 밝은 쪽인가,
○ 그리고 한 가지 더 중요한 것이 있다.
○ 무엇이 나와 다른 사람을 함께 행복하게 하는 일인가.
○ 선택은 언제나 당신의 몫이다.
- 에크나트 이스와란, '명상의 기술' 중에서
<이어지는 글>
- 크고 작은 선택들이 운명을 가릅니다.
- 나름대로 선택 기준을 갖는 것은 그래서 대단히 중요합니다.
- 과거보다는 미래, 물질보다는 정신, 이기(利己)보다는 이타(利他)적 관점, 단기보다는 장기적 관점, 부정보다는 긍정, 그리고 뭐가 달라도 남과 다르게 하자 등 성공을 위한 나만의 선택 기준을 정리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HBIZ_STORY2 : 침묵은 금이 아니다.>
○ 침묵은 금이 아니다.
○ 기업에서 침묵은 금(gold)이 아니라 ‘싸늘함(Cold)이다.
○ 세계적 기업 3M은 토크(talk), 토크(talk), 토크(talk)라는 원칙으로 조직 내부의 벽을 없애고 있다.
- 김영세 이노디자인 대표
<이어지는 글>
- 비전과 목표의 중요성은 많이들 알고 있습니다.
- 그러나 비전 제시보다 더욱 중요한 것은 비전 공유를 위한 쉽고 일관된 커뮤니케이션입니다.
- 혹자는 10번 이상 얘기한 것이 아니면 한번도 얘기하지 않은 것과 같다고 말합니다.
- 조직 내에서 이루어지는 일의 약 80%는 사람과 사람 간에 벌어지는 커뮤니케이션의 문제라 합니다.
- 조직 내 소통의 총량을 극대화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HBIZ_STORY3 : 성공하고 싶으면 많이 웃어라>
○ 성공하고 싶으면 많이 웃어라
○ 미시간 대학 맥코넬 교수는 아래와 같은 연구 결과를 발표하면서 ‘인생에서 성공하고 싶으면 더 많이 웃어라’ 라고 주장합니다.
1. 웃는 얼굴은 무한한 보석이며, 찡그린 얼굴은 정신적인 오염물질이다.
2. 평판이 좋고 남들로부터 사랑받는 사람은 멋진 미소의 소유자이다.
3. 찡그린 얼굴의 무례한 의사는 싱글벙글 웃는 상냥한 의사보다
두 배 더 많은 의료사고 소송에 휘말리게 된다.
4. 자식의 탈선으로 힘들어하는 부모의 80%는 습관적으로 웃지 않는 부모들이다.
○ 게다가 미소는 다른 사람에게 아무리 주어도 줄어들지 않으며, 받는 쪽도 즐거워하는 보물이다.
<이어지는 글>
-
<HBIZ_STORY4 : 책임 불변의 원칙>
○ 직장에서 성공하는 법
○ 나는 신입사원 시절부터 사장을 꿈꿔 왔고, 그래서 사장이 됐다.
○ 회사에 출근하고 싶어 새벽 2시, 3시, 4시에 잠에서 깨어났다.
○ 일이 좋고 일을 사랑했기 때문에 직장에 출근하는 것이 너무나 자랑스럽고 보람 있었다.
○ 한 때는 빨간 날을 싫어했다.
○ 365일 하루도 쉬지 않고 출근한 게 아마도 4년은 넘을 것이다.
- 이수창 삼성생명 사장
<이어지는 글>
- 요즘 세상을 살아가는 이들 눈으로 보면 정상이 아닌 것으로 보일 수도 있습니다.
- 그러나 남들과 같은 정상 상태로 남아있으면서, 남들과 다른 (비정상적인) 탁월한 결과를 기대할 수는 없습니다.
- 이 사장님처럼 생각하는 신입 사원은 천에 한 둘에 불과합니다.
- 그러나 그런 분들이 정상을 차지합니다.
- 미쳐야 미친다는 불광불급(不狂不及)도 같은 이치입니다.
<HBIZ_STORY5 : 고객으로부터 받는 최고의 칭찬>
○ 고객으로부터 받는 최고의 칭찬
○ 고객이 어느 회사에 대해 할 수 있는 최고의 칭찬은 그 회사의 마케팅 책임자에게 다음과 같이 이야기 하는 것이다.
○ ‘나는 당신 회사의 판매원들이 회사를 위해 일하는 것인지, 나를 위해 일하는 것인지 도무지 알 수 없다.'
- IBM 마케팅 담당 부사장 제임스 로저스
<이어지는 글>
- 진정으로 섬긴다는 마음으로 고객을 대하고, 그들에게 최대한의 이익을 주겠다는 생각으로 회사를 경영하면 회사는 무한히 번성하게 되어 있습니다.
- 즉, 남을 이롭게 하면 그 이로움이 결국 나에게 돌아옵니다.
- 불교에서 배우는 자리이타(自利利他)의 정신도 같은 이치입니다.
이상으로 경영 및 인사 관련_현명한 선택을 위한 몇 가지 기준, 침묵은 금이 아니다., 성공하고 싶으면 많이 웃어라, 고객으로부터 받는 최고의 칭찬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본 글들은 사단법인 행복한 성공, 행복한 경영이야기의 내용을 5편 내외를 묶어서 공유하기 위하여 포스팅하였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