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사노무 주요 질의회시 및 업무 가이드 총정리

경영 및 인사 관련_우리가 1달러를 낭비하면, 회사에서 교체가 불가능한 유일한 재산, 엄청나게 싫어하다가 좋아하게 된 사람, 박태준 회장의 좌우명, 이론적 지식 없이도 마케팅 귀재가 될 수 있다.

by 행복드림공간 2024. 7. 29.
반응형

<HBIZ_STORY1 : 우리가 1달러를 낭비하면>

우리가 1달러를 낭비하면

우리의 사명은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는데 있다.

가치는 품질과 서비스뿐 아니라 절약도 포함된다.

우리가 1달러를 낭비하면 고객의 주머니에서 1달러를 도둑질하는 결과를 가져온다.

 

- 월마트 창업자 샘 월튼

 

<이어지는 글>

- 샘 월튼은 회사가 절약하면 고객에게 이익이 돌아간다는 신념으로 비용 절감에 온갖 노력을 기울였으며, 그 결과 소비자에게 절약이라는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 그는 ‘고객의 구매를 대행해 주는 회사’라는 사명을 말뿐인 아닌, 구성원 모두가 실천하게 함으로써

세계 최고 기업을 일구었습니다.

 

 

 

<HBIZ_STORY2 : 회사에서 교체가 불가능한 유일한 재산>

○ 회사에서 교체가 불가능한 유일한 재산

○ 한 회사에서 교체가 불가능한 유일한 재산은 거기에 몸담고 있는 직원들의 지식과 능력이다.

○ 그 재산의 생산성은 직원들이 각자의 능력을 동료들과 얼마나 효율적으로 공유할 수 있느냐에 달려있다.

 

- 철강왕, 앤드류 카네기

 

<이어지는 글>

- 회사의 성장은 직원 개개인의 성장을 합한 것에 다름 아닙니다.

- 직원들에게 직장생활 내내 교육을 실시하는 회사는 현재를 개선하는 동시에 장래를 위한 투자를 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 지속적 교육과 서로의 능력을 공유하는 팀웍 빌딩(Teamwork building)을 통해 잠재능력의 30% 활용에 머무르고 있는 인적자원 활용도를 끌어 올리는 것이 성공으로 가는 첩경입니다.

 

 

 

<HBIZ_STORY3 : 엄청나게 싫어하다가 좋아하게 된 사람>

○ 엄청나게 싫어하다가 좋아하게 된 사람

○ 내가 대학 심리학 교양수업에서 배운 한가지 교훈이 있다.

○ ‘누군가 처음에는 당신을 엄청나게 싫어하다가 나중에 좋아하게 되었다면, 그 사람은 처음부터 끝까지 당신을 좋아했던 사람보다 더 많이 당신을 좋아하게 된다.’

○ 이 말은 분명한 요점을 담고 있다.

○ 치열한 경쟁적인 에너지는 강력한 제휴관계로 변화될 수 있다.

○ 그리고 맹렬히 화를 냈던 고객일수록 당신 제품의 가장 열렬한 팬이 될 수 있다.

 

- 줄리 빅,‘경영 잘하는 법,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배운다’에서

 

<이어지는 글>

- 그렇습니다.

- 강력한 경쟁사가 강력한 전략적 제휴 파트너가 될 수 있습니다.

- 또한 불만 고객이 만족 고객으로 바뀔 때, 그는 가장 충성스러운 고객이 됩니다.

- 강력한 경쟁자, 강한 불만 고객, 불평이 가득 찬 직원을 피하지 말고, 오히려 더욱 적극적으로 접근해 볼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HBIZ_STORY4 : 박태준 회장의 좌우명>

○ 박태준 회장의 좌우명

○ 마지막으로 나의 빛바랜 네 가지 좌우명을 소개한다.

'무엇이든 세계 최고가 되자'

'절대적 절망은 없다'

'짧은 인생을 영원 조국에'

'10년 후의 자기 모습을 설계하라'

 

○ 나는 이 네 가지 화두를 잡고 식민지와 전쟁, 포스코 건설, 정치판을 헤쳐왔다.

 

- 박태준 포스코 명예회장 (중앙일보 연재- '쇳물은 멈추지 않는다'에서)

 

<이어지는 글>

- 박태준 회장의 다음 말로 촌철살인을 대신합니다.

 

"요즘 경제가 어렵다고 아우성이다. 정치적.사회적 분열까지 겹쳤다. 그러나 원인이 보이면 해법도 보인다. 국민과 기업.정부가 힘을 합치면 이까짓 난관은 능히 극복할 수 있다. 서로 힘을 합치면 분위기가 바뀌고, 자신감을 회복하면 미래는 보장된다.

 

절대적 절망은 없다. 깜깜한 어둠을 헤쳐온 우리나라다. 맨주먹으로 오늘을 건설한 우리 국민이 아닌가.

역사는 굴러가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 나가는 자의 몫이란 사실을 기억하자."

 

 

 

<HBIZ_STORY5 : 이론적 지식 없이도 마케팅 귀재가 될 수 있다.>

○ 이론적 지식 없이도 마케팅 귀재가 될 수 있다.

○ 마케팅을 잘 몰라서, 마케팅을 배운 것이 없어서 잘 못한다고 지레 겁먹을 필요가 없다.

○ 마케팅 책에서 나만의 성공 비결을 찾으려고 하지 말라.

○ 물건을 팔려고 하는 것이라면, 그걸 살 사람의 마음을 끊임없이 읽으려는 노력 하나만 제대로 해도

당신은 마케팅의 가장 중요한 원칙을 이미 알고 있는 셈이다.

 

- 조운호 웅진식품 사장. 신간 ‘아무도 하지 않는다면 내가 한다.’에서

 

<이어지는 글>

- 조운호 사장은 음료, 또는 마케팅에 대해서 하나도 모르는 순수한 재무통이었으면서도 소비자 욕구에 대한 끊임없는 탐구라는 하나의 무기로 가을대추, 아침햇살, 초록매실 등 공전의 히트상품을 만들어 냈습니다.

 

- 마케팅 뿐만 아니라 모든 일에서 구체적인 지식과 스킬도 중요하지만, 그것보다는 중요한 핵심과 원칙을 꿰뚫어볼 수 있는 통찰력과 직관이 더 필요합니다.

 

 

 

이상으로 경영 및 인사 관련_우리가 1달러를 낭비하면, 회사에서 교체가 불가능한 유일한 재산, 엄청나게 싫어하다가 좋아하게 된 사람, 박태준 회장의 좌우명, 이론적 지식 없이도 마케팅 귀재가 될 수 있다.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본 글들은 사단법인 행복한 성공, 행복한 경영이야기의 내용을 5편 내외를 묶어서 공유하기 위하여 포스팅하였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