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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 및 인사 관련_변화 거부자는 이미 죽은 사람이다., 바르게 살아가는 법을 반복 학습하기, 짧지만 강력한 링컨의 편지, 소비자로 부터의 신뢰자산을 구축하라!, 기억은 유한하고 비전은 무한하다.

by 행복드림공간 2024. 8.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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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BIZ_STORY1 : 변화 거부자는 이미 죽은 사람이다.>

변화 거부자는 이미 죽은 사람이다.

변화를 거부하는 사람은 이미 죽은 사람이다.

장례식을 했느냐 안했느냐는 사소한 문제다.

안정성이라는 것은 시냇물에 떠내려가는 죽은 물고기와 같다.

이 나라에서 우리가 아는 유일한 안정성은 변화 뿐이다.

 

만약 목표를 성취하는데 방해가 된다면 모든 시스템을 뜯어 고치고, 모든 방법을 폐기하고 모든 이론을 던져버려라.

 

- 헨리 포드, 포드자동차 창업회장 ‘나의 산업론’(1929)

 

<이어지는 글>

- 변화의 중압감에 지친 현대인은 빨리 변화의 소용돌이가 그치기를 바라면서 바짝 엎드리고 싶은 마음(복지부동)이 간절할 수 있습니다.

- 그러나 앞으로 다가올 미래에 지금보다 변화와 혁신이 덜 요구되는 시기는 결코 없을 것입니다.

 

- 피할 수 없으면 변화를 즐기는 것이 올바른 선택입니다.

 

 

 

<HBIZ_STORY2 : 바르게 살아가는 법을 반복 학습하기>

○ 바르게 살아가는 법을 반복 학습하기

○ 인격이란 인간으로 바르게 살아가는 법을 반복학습 해야 터득할 수 있다.

○ 스포츠맨이 매일 근육을 단련하지 않으면 훌륭한 몸매를 유지할 수 없듯이 경영자도 눈 깜짝할 사이에 타락하고 만다.

○ 기업의 요체는 대의명분을 확립하고 경영자가 바르고 고매한 마음가짐을 유지하는데 있다.

○ 인간으로서 기업으로서 어떻게 살아갈 것인가를 늘 자문자답하면서 연마해야 한다.

 

- 이나모리 가즈오, 교세라 창업회장

 

<이어지는 글>

- 최근 들어 훌륭한 경영자, 훌륭한 리더가 되는 것은 제대로 된 인격을 갖추는 것, 즉 참 인간되기와 크게 다르지 않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됩니다.

 

- ‘리더십에 대한 토론은 반드시 능력과 경쟁에 대한 이야기로 시작되지만, 반드시 한 개인의 인격과 성실성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것으로 끝이 난다(론 시몬스)’는 말뜻도 조금은 이해가 됩니다.

 

 

 

<HBIZ_STORY3 : 짧지만 강력한 링컨의 편지>

○ 짧지만 강력한 링컨의 편지

○ 존경하는 마이드 장군!

○ 이 작전이 성공한다면 그것은 모두 당신의 공로입니다.

○ 그러나 만약 실패한다면 그 책임은 내게 있습니다.

○ 만약 작전에 실패한다면 장군은 링컨 대통령의 명령이었다고 말하십시오.

○ 그리고 이 편지를 모두에게 공개하십시오!

 

- 아브라함 링컨, 미국 대통령

 

<이어지는 글>

- 링컨이 남북전쟁 중 가장 치열했던 게티즈버그 전투 때 마이드 장군에게 공격 명령을 내리면서 보낸 짧은 편지 내용입니다.

- 책임은 자신이 지고 영광은 부하에게 돌리는 링컨, 올바른 성품과 책임감에서 나오는 ‘바람직한 영향력’(, 리더십)의 표본이라 하겠습니다.

 

 

 

<HBIZ_STORY4 : 소비자로 부터의 신뢰자산을 구축하라!>

○ 소비자로 부터의 신뢰자산을 구축하라!

○ 미국인 5명중 4명이 제품을 고를 때 해당 제품을 생산한 기업의 명성을 고려하며, 그들 중 36%가 구매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인으로 기업의 명성을 꼽았다고 홍보컨설팅사, Hill & Knowlton은 밝히고 있습니다.

○ 고객만족은 제품의 품질이나 직원들의 친절에 의해서도 결정되지만 그 기업의 사회적인 명성과 신뢰정도에도 크게 영향을 받는다고 합니다.

○ 최근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브랜드 자산의 근저에는 소비자 신뢰가 바탕에 있습니다.

 

○ 신뢰와 명성을 얻는 것은 힘이 들지만 잃는 것은 한순간입니다.

○ 그러기에 순간적인 눈속임이나, 한두 번의 노력만으로 좋은 평판을 가져갈 수는 없습니다.

○ 정당하고 도덕적인 철학과 가치관을 바탕으로, (달콤한 유혹을 물리치면서) 기본과 원칙을 충실하게 지켜나가야만 신뢰와 명성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습니다.

GM은 자사 웹 사이트에서 고객들이 자신의 요구에 가장 맞는 경쟁사의 차를 고를 수 있도록 설계하여 자사 이익보다는 고객의 이익을 우선함으로써 고객들의 신뢰를 얻고 있습니다.

 

○ 이외에도 정도경영, 사회적 책임 다하기, 소비자의 사내 정책 참여 유도와 같은 다양한 노력을 오랫동안 계속해 나갈 때 고객은 자신은 물론 주변 사람들까지 우리의 충성고객으로 만들어 줍니다.

○ 이것이 바로 장기적 관점에서의 성공방정식이 됩니다.

 

<이어지는 글>

- 학교에 다닐 때부터 우리는 우리의 약점에 더욱 집중하게 되는 경향이 있다. 수학 과목에서 ‘가’를 받아서 부모님과 선생님한테서 혼쭐난 일을 생각하면 아직도 아찔한가? 당신이 특히 잘했던 과목에 있어서는 어떤 기억이 있는가? 당신이 잘했던 과목에만 집중할 수 있었다면 어떠했을지 한번 상상해 보라

 

 

 

<HBIZ_STORY5 : 기억은 유한하고 비전은 무한하다.>

○ 기억은 유한하고 비전은 무한하다.

○ 기억은 과거이다.

○ 기억과 과거는 유한하다.

○ 비전은 미래이다.

○ 비전과 미래는 무한하다.

 

○ 비전은 역사보다 크고, 선입견 보다 크고, 과거 감정의 상처보다 크다.

○ 비전은 경험과 과거를 뛰어넘을 수 있게 해준다.

 

- 스티븐 코비, ‘성공하는 사람들의 8번째 습관’

 

<이어지는 글>

- 일반 사원 시절, 경영진 능력을 파악하는 제 나름의 잣대 중 하나가 '그들 말씀 속에 포함된

과거와 미래사의 비중'이었습니다.

- 능력 있고 높은 성과를 창출하는 경영자는 과거 회고 보다는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주로 얘기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 지금의 내 모습은 어떻게 비춰질 지 궁금합니다.

 

 

 

이상으로 경영 및 인사 관련_변화 거부자는 이미 죽은 사람이다., 바르게 살아가는 법을 반복 학습하기, 짧지만 강력한 링컨의 편지, 소비자로 부터의 신뢰자산을 구축하라!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본 글들은 사단법인 행복한 성공, 행복한 경영이야기의 내용을 5편 내외를 묶어서 공유하기 위하여 포스팅하였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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